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탈모 진료 환자는 2022년 기준 24만명을 넘어섰다고 알려줍니다. 환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며, 환자 연령대는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조기 진단과 치료, 관리 또한 중요해졌습니다. 탈모가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진 않지만, 머리카락이 계속 빠지다보면 외적·심리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남양주탈모피부과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것과 달리 탈모는 특정 질환이 아닌, 모발에 생기는 문제를 총칭하는 ‘증상’입니다. 탈모라는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 질환은 여러 가지입니다. 안드로겐성 탈모증, 원형탈모증, 휴지기 탈모증 등이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탈모를 유발하는 수많은 원인 질환들이 있습니다. 흔한 원인 질환인 안드로겐성 탈모증, 원형탈..

나이가 들수록 소변 줄기가 예전과 같지 않아 고민하는 남성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개 전립선비대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 조직이 비대해지면서 요도를 압박하여 소변을 보기 어려워지고 배뇨가 늦어지거나 불완전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이 생기면 잔뇨감, 빈뇨, 야간뇨, 요폐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겨 삶의 질이 떨어지고 남성의 성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립선비대증 의심 증상이 있다면 구리비뇨기과를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있는 기관으로,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 기관입니다. 전립선은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며 요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서 전립선 조직이 비대해집니다. 또한 ..

전립선비대증 환자의 연령은 60대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연령이 높아질수록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비중이 늘어납니다. 남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남성 호르몬, 전립선 세포 내 남성호르몬 수용체 변화, 당뇨나 비만 등 대사증후군이 원인이 되어 전립선이 비대해지게 됩니다. 전립선은 구조적으로 요도를 감싸고 있어 커지게 되면 요도를 압박하는데, 방광자극, 요도폐색까지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어 조속하게 구리비뇨기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은 주로 배뇨 장애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배뇨 횟수가 늘어나 하루 10회 이상이거나 수면 중에도 배뇨를 위해 한 번 이상 일어나는 경우, 잔뇨감이 느껴지는 경우, 소변을 참을 수 없는 경우나 반대로 소변이 마렵..

나이가 들수록 외모에 대한 자신감은 머리 볼륨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잠시 눈을 감고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을 떠올려 봤을 때 가족들에게 탈모가 없다면 행운아로 보일 정도입니다. 정수리 탈모와 원형 탈모는 헷갈리기 쉽습니다. 우선 정수리 탈모는 모발이 서서히 가늘어지는 안드로겐성 탈모의 한 종류로 정수리 부분이 원형 모양으로 비교적 넓은 부위에 탈모가 진행되는 데 반해 원형 탈모의 경우 동전 모양으로 시작해 모발이 끊어지고 빠지는 자가면역 질환이라고 남양주탈모피부과에서는 설명합니다. 정수리 탈모와 원형 탈모는 엄연히 다른 질환으로 치료법도 다르기 때문에 잘 구분해 남양주탈모피부과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수리 탈모의 치료법은 남성, 여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