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리비뇨기과 이과수의원입니다. 남성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대표적인 질환은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밤새도록 화장실을 들락거리거나, 소변이 마려워도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게 됩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에는 약물치료, 레이저 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각각의 치료법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치료법 선택이 중요합니다. 특히 약물치료는 발기부전, 역행성사정 등 성기능 관련 문제는 물론 기립성저혈압 등의 부작용이 많이 발생해 환자들이 치료에 대한 부담을 갖습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밑에 위치한 생식기관으로, 정자에 영양을 공급하고 정자의 운동성을 높여 생식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출생 직후에는 발견하기 힘들 정도로 작지만 성인이 되면 무게 20g 정도의 크기를 갖습니다. 이후 35세를 기점으로 조직적 변화가 시작되어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중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성인 남자의 50%는 일생 중 한 번 이상 전립선염을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흔한 질환이며 어린이 또는 젊은 환자에게도 곧잘 나타납니다. 비뇨기와 생식기가 분리되어 있지 않고 전립선에서 만나 소변과 정액이 모두 요도로 나오는 구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면 배뇨 시 통증이나 빈뇨 등 다양한 배뇨증상과 더불어 사정통과 같이 성기능과 관련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여 구리비뇨기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 그 중 구리비뇨기과의 리줌시스템은 전립선 조직에 103℃의 수증기를 직접 주입해 응축된 열에너지를 통해 비대해진 전립선 조직을 축소시켜 요도확장 및 배뇨장애를 개선시키는 치료원리입니다.



리줌 시술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기존 절제술과 다르게 전립선 조직 절제없이 치료를 하기 때문에 발기부전, 역행성 사정 등의 증상이 거의 없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시간이 약 5~10분 정도로 짧고, 전립선 크기가 80g 이상 환자 및 전립선 조직이 방광 위로 돌출되거나 중엽이 발달된 환자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구리비뇨기과 리줌은 수증기를 이용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요로 증상을 완화시키려 고안된 것입니다. 증상이 경미하거나 중등도인 환자에게 적용한다.시술 원리는 요도에 따라 삽입한 전달 장치로 고온의 수증기를 전립선 조직에 직접 주입해 커진 전립선 조직을 괴사시킵니다.



전립선 크기가 줄면서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냅니다. 시술은 국소마취로 진행하거나 수면 마취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최소 10~15분이며 시술 후 통증이 적어 일상회복이 빠른 편입니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짧은 시간 안에 사라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중장년층 남성의 흔한 건강 문제로 꼽힙니다.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져 소변의 흐름을 막고 방광 기능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어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구리비뇨기과에서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조기 발견 및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주요 증상으로 배뇨 장애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소변 보는 횟수가 하루 평균 10회 이상으로 늘어나는 빈뇨, 밤마다 소변이 마려워 잠에서 깨는 야간뇨, 소변이 바로 나오지 않는 지연뇨, 소변이 마려울 때마다 잘 참지 못하는 절박뇨, 소변이 중간에 자주 끊어지는 단절뇨, 소변을 본 후 시원함을 느끼지 못하는 잔뇨감 등의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 전 요도 방광 내시경을 통해 전립선 부위를 철저히 검사해야 하고 비대 조직의 크기, 위치, 양상 등에 대한 객관적 평가가 이뤄집니다. 전립선비대증으로 고생이시라면 내원하시어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